‘아세안문화원’어린이, 학생, 일반 국민, 우리나라에 거주하고 계신 아세안인 및 모든 외국인들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열린 마당이 되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
아세안문화원(ACH)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신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아세안문화원은 한국과 아세안(ASEAN, 동남아시아 국가연합)이 상호 교류 할 수 있는 쌍방향 국제교류 플랫폼으로서 아세안 창설 50주년을 맞는 뜻깊은 해인 2017년 9월 1일에 개원하였습니다. 잘 알고 계시듯이 아세안은 라오스, 말레이시아, 미얀마, 베트남, 브루나이, 싱가폴, 인도네시아, 필리핀, 캄보디아, 태국 등 10개국으로 이뤄졌으며 우리나라와 지역적으로 비교적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세안문화원은 아세안 10개국의 다양한 역사와 사회‧문화를 소개하는 상설 전시와 주제별 ∙ 국가별 기획 전시를 개최하고, 역동적이고 특색 있는 공연 및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아세안 영화를 상영함으로써 우리 국민들이 아세안에 대해 더욱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할 예정입니다.

다양한 강좌 및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아세안 각국의 도서와 멀티미디어 자료를 제공하는 정보자료실을 운영함으로써 우리 국민과 주한 아세안인들이 체험을 통해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또한 한국인과 아세안 출신 국내 거주자가 함께 어우러지는 복합문화축제, 한-아세안 청년 간 커뮤니티 구축, 학술 네트워크를 활용한 포럼 등 다양한 인적교류도 함께 추진함으로써 양 지역 국민이 상호 화합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마련해 가겠습니다.

앞으로 아세안문화원은 아세안 10개국은 물론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한-아세안 미래지향적인 관계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아세안문화원은 어린이, 학생, 일반 국민, 우리나라에 거주하고 계신 아세안인 및 모든 외국인들이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열린 마당이 되겠습니다.

아세안문화원에 대한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