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안문화원은 우리국민과 주한외국인들의 한-아세안 관련 문화·학술 국제교류 활동을 위해 세미나실을 무료로 대관해 드립니다.

대상 사업

한-아세안간 문화·학술 이해 제고 및 쌍방향 교류 촉진에 기여할 수 있는 행사가 해당됩니다. 즉, 세미나, 강연, 커뮤니티 교류회, 한-아세안 대학생 문화교류활동 등 다양한 형태의 행사를 포함합니다.

  • 우리국민, 주한외국인들의 아세안 이해를 도모하는 문화·학술 교류행사
  • 주한 아세안인들의 한국문화 이해를 도모하는 문화·학술 교류행사

※ 한-아세안 교류 목적의 활동을 우선 지원 대상으로 하되, 사안에 따라서는 아세안 국가를 포함한 국제교류 활동을 지원 대상으로 함
※ 정치적, 종교적, 상업적 목적의 행사는 대관 불가

신청 가능 기관

주한외국대사관, 국제교류관련 기관 및 단체, 동남아시아 문화·학술 관련 대학동아리 등

※ 개인자격 신청 불가

지원 내용

아세안문화원 2층 세미나실(40평/60석 규모) 및 부대장비(빔 프로젝터 및 스크린, 마이크, 책상 및 의자 등) 무료 대여

※ 책상과 의자 배치, 복사 및 프린트물 제공, 홍보물 부착 등 행사 시행 및 진행에 관한 업무 서비스는 제공하지 않음

대관 가능 일시

화-금 오전 10시 ~ 오후 6시 (행사 준비 및 퇴실 시간 포함)

※ 아세안문화원 휴관일 및 공휴일, 아세안문화원 행사일에는 사용 불가

신청 방법 및 절차

  1. 1. 시설사용 신청서 접수 첨부 신청서 작성 후 이메일(ach@kf.or.kr)을 통해 제출
    ※ 사용예정일 2개월 전부터 2주 전까지 가능
  2. 2. 내부 심사 아세안문화원 세미나실 대관 목적과의 적합성 판단
  3. 3. 시설 사용여부 통지 신청일 기준, 일주일 이내에 결과 개별통지(전화, 이메일)
  4. 4. 행사 진행 및 마무리 시설 사용 완료 후 담당직원 입실 하에 시설점검

행사내용 및 일정 등의 변경

행사 일정 및 내용에 변경이 있을 경우 영업일 기준 5일 전까지 문화원 담당자에게 알려주셔야 합니다. 변경 사실을 미리 알려주시지 않을 경우 다음 대관 신청에 불이익이 있을 수 있으며, 실제 행사 내용이 신청 내용과 현격히 다를 경우 세미나실 대관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

행사의 홍보

아세안문화원은 세미나실 내에서 진행되는 행사에 대하여 따로 홍보해드리지 않습니다. 문화원 입구에 안내문을 부착할 수 있는 안내 스탠드를 제공해드리며, 지정된 공간 외(엘리베이터 부근 등)에 부착은 금지되어 있습니다.

시설 및 비품 이용

행사 종료 후 반드시 세미나실을 정리, 청소하시어 원래 상태로 복원해 주셔야 합니다. 기자재가 분실, 손상되거나 기타 시설물이 훼손되었을 경우 문화원은 이용기관에 변상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음식물 반입

간단한 다과 이외에 케이터링 등 음식물 및 주류 반입은 금지됩니다.

기타 유의사항

- 1개월 이상 고정된 일정의 장기적인 대관은 원칙적으로 어렵습니다. 단, 불가피한 경우에는 타 기관이 신청하지 않은 날짜와 시간에 한해 대관을 승인할 수 있습니다.
- 2개 이상의 기관이 중복 신청한 경우, 먼저 예약한 기관에 우선권을 부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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