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판 [한국의 궁궐] 출판
재단은 김동욱 경기대 건축학과 교수가 집필한 한국 궁궐의 아름다움과 역사적인 가치를 해외 일반인 및 한국학자들에게 소개하는 ‘한국의 궁궐’ 영문본을 출간하였습니다.
<한국의 궁궐>은 동아시아 궁궐양식의 영향을 받아 나름의 독창적인 건축 양식을 세운 한국 궁궐의 역사적인 배경과 더불어 궁궐에서 행해지던 의식, 일상생활, 건축 양식 등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목차는 1장 동아시아의 도성과 궁궐, 2장 한국궁궐의 간단한 역사, 3장 궁궐에서 벌어지는 행사와 일상생활, 4장 궁궐의 건축, 5장 궁궐의 사례 등으로 구성되었으며, 사진 및 도판 121점을 수록하여 총 137페이지로 출간되었습니다.
Michael Finch 계명대 교수가 번역을 담당하였고, 호주의 한국궁궐 전문가인 John Huston 칼럼리스트와 조윤정 이화여대 통역대학원 교수 겸 전문번역가의 감수를 받아 내용의 충실도와 정확한 의미전달을 위한 영어표현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한국문화소개시리즈물은 재단의 기획으로 발간되고 있으며, 한국의 문화·예술을 관광·홍보성 책자가 아닌 외국인들의 한국문화에 대한 심층적 이해를 돕기 위한 인문교양서적입니다. 특히, 한국문화의 일반적인 내용에 국한한지 않고 각 분야별 전공자가 집필하여 전문성을 뒷받침하였으며, 사진과 도판을 많이 수록하여 국내외 일반인들도 쉽게 흥미를 가지고 읽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본 시리즈는 총 9권으로 구성되며, 한림출판사를 통해 출판되고 있습니다. 이번에 출간된 <한국의 궁궐>은 2005년 상반기에 발행된 <근현대미술>, <서원>에 이어 제3편입니다.
문의: 미디어사업부, 02-3463-5684, publication@kf.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