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세안문화원, 3회 한-아세안 주제 사진·영상 공모전 개최

- 3.2.~4.24. ‘한국 속의 아세안, 아세안 속의 한국을 주제로 사진영상 공모 시행

- 부문별 대상작에 외교부장관상 수여, 올해 주한 아세안 10개국 공관 후원의 특별상신설

- 대중이 참여하는 온라인 투표첫 시행 예정, 문화원의 대표 국민참여형 사업으로 자리매김 기대



KF(한국국제교류재단, 이사장 이근)가 운영하는 아세안문화원이 한국 속의 아세안, 아세안 속의 한국을 주제로 3회 아세안문화원 사진·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참여는 32()부터 424()까지 아세안문화원과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한국인 및 외국인 누구나 참여 가능한 공모전의 출품 대상작은 한국과 아세안에서 발견한 각국의 문화적 요소, 외국인으로서 경험한 한국과 아세안의 매력, -아세안의 교류 현장 등 한국과 아세안 관련 추억이 담긴 사진과 영상이다.

 

아세안문화원은 접수된 작품에 대한 요건 심사, 전문가 심사, 온라인 투표 등을 거쳐 14점의 수상작과 80점 내외의 입선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시상 항목은 사진영상 부문별 대상(외교부장관상·1), 최우수상(KF 이사장상·2), 특별상(주한아세안대사단상·1), 우수상(아세안문화원장상·3)이다. 특히 특별상은 주한 아세안 10개국 공관의 후원으로 올해 신설되어 공모전의 의미를 더한다.

 

더불어 올해 공모전부터는 심사 과정에 대중의 참여가 가능해진다. 5월 중 2주간 처음 시행될 온라인 투표를 통해 누구나 10개의 수상후보작 중 마음에 드는 작품에 투표할 수 있다. 온라인 투표에 대한 상세 내용은 추후 아세안문화원 홈페이지에 안내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 결과 80%, 온라인 투표 결과 20%가 반영 및 합산되어 선정된다.

 

아세안문화원은 선정된 수상작과 입선작을 오는 6~8월 중 아세안문화원에 전시하여 관람객들에게 사진과 영상으로 느낄 수 있는 한국과 아세안의 돈독함을 소개할 예정이다.

 

아세안문화원 관계자는 “2018년 처음 시행한 동 공모전은 18년과 19년에 각각 500여 점과 1,000여 점이 출품되는 등 해를 거듭하며 아세안문화원의 대표적인 국민참여형 사업으로 거듭나고 있다특히, 세계인 누구나 온라인으로 쉽게 응모할 수 있으며, 선정된 우수작은 전시로도 이어져 참가자가 직접 문화 교류 활동에 참여한다는 보람을 느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공모전 및 작품 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아세안문화원 홈페이지(http://ach.or.kr) 및 공모전 홈페이지(http://contest.ach.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붙임  1. 3회 아세안문화원 사진·영상 공모전 이미지 1

       2. 3회 아세안문화원 사진·영상 공모전 포스터(국문 및 영문) 1부씩.  .

< 목록보기